우리는 주택을 거래할 때 시세를 알아보고 적정 가격을 선택해 구입을 하게 됩니다. 또한 주택 계약을 위해 은행 대출을 받을 때에도 은행은 집의 가격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대출을 실행해 줍니다. 이처럼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 시세를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야 추후 부동산 구입과 자금계획을 확실하게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시세 조회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 부동산 시세 조회
1. 검색창에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을 검색합니다. 간단하게 'kb시세' 또는 'kb 부동산 시세'라고 검색해도 상관없습니다.
2. 지도가 보이는 리브부동산 창이 열릴 것입니다. 이때 왼쪽 상단에 메뉴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장 왼쪽은 주소 검색, 그리고 차례대로 아파트라고 쓰여있는 부분은 주택 유형, 매매, 전세, 월세라고 쓰여있는 부분은 임차 유형, 다음으로 가격과 면적이 나와있습니다. 만약 내가 정확한 주소의 시세를 알아보고 싶다면 왼쪽의 주소 검색에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검색하고자 하는 동네의 전제적인 시세를 알고 싶다면 주택유형과 임차 유형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2-1. 먼저 주소로 검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하려면 주소 검색창의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고 나오는 창에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2-2.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시면 주소 검색창의 왼쪽에 주소가 적혀있는 부분을 누르시기 바랍니다.(위 사진에서 서초구 반포동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지역구의 동이 나오는데 여기서 서울시를 클릭하면 전국 지도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면서 주소를 검색합니다.
3. 원하는 주소를 검색창에 모두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화면 왼쪽 아래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나타날 것입니다. 이 창을 눌러줍니다.
4. 화면 왼쪽으로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날텐데 그 창에 KB시세라는 칸이 있습니다. 이것이 대출의 기준이 되는 금액입니다.(은행에 따라 공시 가격이 대출의 기준이 되는 곳도 있습니다.) 이 창의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 3년 또는 5년의 실거래와 시세 동향, 건축정보, 단지 요약 정보, 실내 타입, 대출 정보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